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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S/Swift

LetSwift in 판교 2차 후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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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GameplayKit으로 상태표시UI 쉽게 만들기 - 노수진/네이버웹툰

https://www.slideshare.net/mobile/soojinro9/gameplaykit-ui

 

GameplayKit으로 상태표시 UI 쉽게 만들기

복잡한 절차적인 코드를 정리할 수 있는 GameplayKit의 상태 머신을 사용해봅시다.

www.slideshare.net

GameplayKit은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알고리즘 같은 것들을 제공함

GameplayKit에서 State Machine을 제공하고 UIKit과 함께 써도됨

GKState와 GKStateMachine

[BP] GKState를 상속받은 공통의 상태를 만들어서 각각의 스테이트가 상속 받도록 하면 중복코드를 줄이고 코드관리하는데 용이하다.

음성인식 버튼과 상태표시 팝업창의 관계가 UIResponder / inputView(배경색 투명화 불가) or inputAccessoryView 의 관계와 유사

음성인식 버튼을 UIControl 로 만들어서 inputAccessoryView를 상속해서 상태표시 팝업을 만듬

2. 머니타이제이션에 대하여 - 아미(kima@apple.com)/Apple payment & commerce team

3가지 인앱결제 모델 Consumable, Non-consumable, Subscription 중 구독 모델이 급성장(?)중

구독 전환 시 고려 사항: 매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인가

구독 상품의 경우 앱스토어 수수료가 365일 이후에 30%에서 15%로 줄어듬

2~3가지의 옵션을 함께 보여주면서 내가 팔고 싶은 상품이 가장 좋은 상품임을 강조하는 UI가 유용

인앱 결제 구현 BP

  • 앱 실행시에 StoreKit의 옵저버를 등록 -> 앱이 백그라운드에 갔다가 올라올때마다 옵저버 델리게이트를 통해 결제 건이 있는지 체크

  • 반드시 finish transaction 실행

  • 서버에 영수증을 저장

  • 영수증(조작 가능)을 검증하는 단계가 꼭 필요(서버에서 하는 걸 추천)

  • 결제상품을 앱스토어에 광고할 수 있음

  • 환불에 대한 정보는 노티와 영수증을 통해 받을 수 있음

3. 뭐하시는 분이세요? - 다미/Apple

Tech Evangelist - 개발자를 설득하거나 개발자들간의 미팅을 주관하는 사람

Google의 GDE, Microsoft의 MVP?

4. SwiftUI vs Storyboard vs Code - 정낙천/나인폴더스

https://www.notion.so/ninefolders/2-f43a19726039464f9938fd463f0f1279

 

레츠스위프트 - 판교 2차

발표주제

www.notion.s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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